게임 정보/게임로그

[어몽어스(Among Us)] 마피아 게임 어몽어스 추천 게임 설정&국룰

빼엠 2020. 11. 19. 19:04
반응형

 

 

임포스터 2인 기준 추천 게임 설정입니다.

설정값만 보실 분들은 "추천 설정값" 부분만 보시면 되됩니다.

설정에 대한 부가 설명과 추천하는 이유까지 알고 싶은 분들은 파란색빨간색 부분을 위주로 보시면 됩니다.

*크루원이 배정받은 임무는 죽어서 유령이 됐을 때도 진행을 해줘야 미션 승리를 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임포스터도 죽었을 때 사보타지를 통해 같은 팀의 임포스터를 도울 수 있습니다.

 

설정 항목

추천 설정값

항목 설명

Confirm Ejects

On

투표에서 퇴출당한 플레이어의 임포스터 여부와 남은 임포스터가 몇 명인지 보여주는 설정으로 기본인 On을 해줍니다.

지인, 친구, 인터넷방송 합방 등 동료들과 진행할 때 Off로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긴급 회의

1

플레이어당 사용할 수 있는 긴급회의 횟수입니다.

1회를 추천하며 긴급회의 횟수가 많으면 그만큼 남발될 수 있어서 게임의 흐름이 끊길 수 있습니다.

긴급 회의 쿨타임

45초 ~ 60초

긴급회의 소집 쿨타임 입니다.

60초를 추천하는 이유는 신중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입니다.

긴급회의는 트롤이 아닌이상 대부분 거의 확실시 되는 임포스터(마피아)를 퇴출 시키기 위해 사용됩니다.

긴급회의 쿨타임이 킬 쿨타임보다 길면 시민들이 불리할 수 있고 짧으면 임포스터가 불리할 수 있습니다.

회의 제한 시간

15초

투표 불가능한 회의 시간입니다.

15초를 추천하며 15초 정도 회의, 투표하기 전 추리, 의심, 변론 등의 여러 가지 생각 정리할 시간을 갖는다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회의 제한 시간이 0초 급으로 짧으면 추리하고 변론할 시간도 없이 막무가내로 투표 당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너무 길면 설정한 시간이 끝날 때까지 기다린 후 투표를 해야 하므로 답답할 수 있습니다.

투표 제한 시간

150초 ~ 210초

투표 제한 시간은 본격적으로 투표가 가능한 시간입니다.

일반 공방의 경우는 워낙 트롤이 많고 탈주하는 사람들이 많아서 100초 초반대 설정으로도 플레이 가능합니다.

친구, 지인 혹은 인터넷방송 합방 등을 할 때는 최소 150초 이상의 시간을 부여해 디스코드, 채팅 등으로 추리와 변론을 하면서 함께 재미를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동 속도

1.0x ~ 1.25x

캐릭터의 이동 속도입니다.

당연히 속도가 느리면 답답함이 있습니다.

속도가 빠르면 시체도 그만큼 빨리 찾게돼서 시민이 매우 유리하게 됩니다.

어몽어스의 맵이 한정적이기 때문에 이동 속도가 빠르면 시민의 임무 속도도 자연스럽게 빨라지고 임포스터의 사포타지 방해 공작도 무기력해집니다.

빠른 속도에 익숙해젔거나 조금 답답하더라도 1.0x ~ 1.25x 를 적극 추천 합니다.

크루원 시야

0.75x

크루원의 시야입니다.

시야의 설정값이 높아질수록 임포스터가 불리해지므로 0.75x 를 추천합니다.

0.75x 도 임포스터가 이기기 쉽지 않습니다.

*시야가 넓어질수록 마피아 게임의 특성인 긴장감과 돌발상황이 사라지기 때문에 어몽어스(마피아) 게임이라는 게임성을 잃어버릴 수 있어서 크루원은 0.75x , 임포스터는 1.25x 를 권장합니다.

임포스터 시야

1.25x

임포스터의 시야입니다.

크루원 시야를 0.75x 로 설정했다면 1.25x 를 추천합니다.

임포스터의 시야는 무조건 크루원 시야보다 높아야 하는데 크루원 시야 설정 대비 너무 높게 설정하면 밸런스가 맞지 않게 됩니다.

*시야가 넓어질수록 마피아 게임의 특성인 긴장감과 돌발상황이 사라지기 때문에 어몽어스(마피아) 게임이라는 게임성을 잃어버릴 수 있어서 크루원은 0.75x , 임포스터는 1.25x 를 권장합니다.

킬 쿨타임

30초

임포스터의 킬 쿨타임입니다.

킬 쿨타임이 짧아질수록 당연히 임포스터가 유리해집니다.

반대로 킬 쿨타임을 늘리게 되면 크루원의 생존에 유리해지며 임포스터가 할 수 있는 게 없어진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킬 범위

Short(근거리)

임포스터가 킬 범위입니다.

Short(근거리)를 추천하는 이유는 Normal(중거리), Long(장거리)의 경우 임포스터가 도망가거나 이동하는 크루원을 너무 쉽게 킬 할 수 있으므로 Short(근거리)를 추천합니다.

Visual Tasks

On

크루원이 임무 수행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On 해주는 것이 기본 설정으로 일명 확시(확정 시민)을 확인하는 기능입니다.

Off를 하면 확정 미션 시 보여지는 특정 모션들이 사라지기 때문에 확시를 증명할 수 없어서 크루원이 힘들어질 수 있습니다.

Confirm Ejects 설정과 마찬가지로 지인, 친구, 인터넷방송 합방 등 동료들과 진행할 때 Off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공통 임무

1 ~ 2

모든 크루원이 하게 되는 임무입니다.

공통임무에는 데이터 다운로드/업로드 임무, 배선 수리 임무가 있습니다.

복잡한 임무

1 ~ 3

조작이 복잡한 임무는 확시(확정 시민) 임무입니다.

복잡한 임무 설정은 1개가 기본 추천 값입니다. 모든 임무는 마피아를 제외한 크루원(시민)만 할 수 있습니다.

추천값을 1 ~ 3 까지 해논 이유는 Visual Tasks를 Off 했을때 복잡한 임무 즉 "확시 미션"의 의미가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복잡한 임무는 자신이 임포스터(마피아)가 아니라고 증명할 수 있는 임무로 맵의 특정 부분에 임무를 수행하고 있을 때만 나타나는 이펙트들이 있습니다. 이를 다른 플레이어가 확인하여 확시임을 확인해주면 확정시민이 될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 대부분이 고인물이라면 Visual Tasks를 Off 시켜서 복잡한 임무를 적절히 늘려주시면 됩니다.

 

 

확시 미션 종류

1. 의무실 스캔 (스캔 시 플레이어의 캐릭터가 스캔 되는 것이 보임)

2. 무기고 소행성 파괴 (소행성 파괴 임무 진행 시 무기고 우주선 외부에 장착된 대포가 발사되는 게 보임)

3. 보호막 제어실 (보호막 제어실 미션 진행 시 우주선 외부의 전등이 반짝거림)

4. 쓰리기 비우기 (쓰레기를 버리기 위해 레버를 내리면 우주선 외부로 쓰레기가 나가는 게 보임)

간단한 임무

2 ~ 3

조작이 간단한 임무는 공통임무와 복잡한 임무를 제외한 나머지 다른 임무들을 말합니다.

2 ~ 3개를 추천하는데 복잡한 임무를 0으로 했을 때는 3개 정도로 설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